드디어 인앱 정기결제 프로젝트가 끝났다..!
이제 다음 프로젝트를 정해야 하는 상황이다.
회사 내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먼저 추려보았는데, 서비스 회사다보니 아무래도 돈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.
돈 관련해서 도움이 될만한 것으로 여러가지 측면이 있을 것으로 본다
우선 내부/외부로 목적을 나누면
1. 내부 비용 절감 > 최적화를 통한 돈 절약
2. 매출 확보 > 매출을 늘려 돈 증대
각 유형별로 아래의 프로젝트를 이미 진행했다
1. 내부 비용 절감
> 이미지 렌더링 최적화 (아키텍처 개선을 통한 이미지 서빙 비용, 품질 및 속도 개선)
2. 매출 확보
> 해외 본인인증 기능 추가 (매출처 증대)
> 뷰어 설정 데이터화 (사용자 뷰어 설정값 통계화를 통해, 최적화된 화면 제공 가능성 확보)
> Google, Apple 인앱 정기결제 상품 추가 (매출 채널 확보)
추가로 할만한 것들로 생각나는 것들은 아래에 정리해보았다 (조직에서 계획 중인 프로젝트도 같이 나열하였다)
1. 내부 비용 절감
> 현재 생각나는 건 없음
2. 매출 확보
> 작품 추천 시스템 (유저에게 추가적인 매출 가능성 확보)
> 웹툰, 단행본 대여권 기능 (유저에게 추가적인 매출 가능성 확보)
이중에선.. 작품 추천 시스템을 할까한다.
[이유]
1. 새로운 경험이니, 해보고 싶어서
2. 해당 작업은 분명 매출처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
3. 해당 시스템 설계는, 다른 도메인에서도 쓸만한 기술이기 때문에
추후 회의 때 한번 건의해보아야겠다
'★ 프로젝트 + 트러블 슈팅 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이미지 렌더링 최적화] Lambda@Edge Body값 1MB 제한 트러블 슈팅 (0) | 2025.02.27 |
---|---|
[이미지 렌더링 최적화] HTTPS 페이지 내 HTTP 로드 이미지 문제 (혼합 콘텐츠(Mixed Content)) (0) | 2025.02.23 |
[해외 본인인증] CI / DI 개념 정리 (0) | 2025.02.17 |
[이미지 렌더링 최적화] node기반 Lambda@Edge 생성 (0) | 2025.01.14 |
[이미지 렌더링 최적화] CloudFront 비용절감 트러블 슈팅 (설계 및 플로우) (0) | 2025.01.07 |
댓글